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민방위교육 업그레이드

본문

작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민방위교육 개선책을 논의하면서

팔공산의 안전테마파크를 잘 활용했으면 한다는 취지의 지적을 했습니다.

올 해 초 업무 보고에 특수시책으로 계획이 올라왔고

진행이 잘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재난안전과 김도훈 계장님이 애를 많이 쓰셨네요.

 

 

 

 

2011. 11. 재난안전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유병철위원   그 다음에 134쪽, 99쪽 관련입니다.    과장님, 혹시 완강기 타신 적이 있습니까?
재난안전과 이대하   제가 직접은 아직 못 타 봤습니다.    죄송합니다.
유병철위원   민방위 교육 관련해서 몇 가지 확인하려고 하는데 조 계장님, 방독면 직접 써 보신 적이 있습니까?
○재난관리담당 조인출   써 봤습니다.
유병철위원   당연히 담당계장님이시니까. 민방위교육과 관련 몇 년 전부터  강의를 탈피해서 실습 체험 위주의 교육을 했으면 좋겠다는 지적이 있었고, 그 흐름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내용이 134쪽에 나타나 있지요?  그런데   실제로 화재나 심폐소생술, 교통, 가스, 전기안전 분야에서 실습위주의 교육이 행해지고 있나요?
재난안전과장 이대하   실질적으로 저희들이 보면 아직은 강의위주로 많이 하고 있습니다.   심폐소생술 같은 경우는 …을 가져와서 시동도 걸고 사람들이 나와서 실습도 하기는 합니다만 아직은  주로  강의 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유병철위원   그래서 교육내용들을 좀더 실무위주로 강화시켰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 하나의 대안이라면 팔공산에 있는 안전테마파크 시설을 잘 이용했으면 합니다. 본 의원도 체험해본 적이 있는데, 거기 가면 완강기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쪽하고 우리 구가 협약을 맺어, 가족단위로 체험을 하고 그 확인증을 제출하면 민방위교육으로 인정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난안전과장 이대하   안 그래도 저희들 연초에 민방위교육 하기 전에 민방위담당자 교육시킬 때 그런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테마파크에 가서 확인증만 끊어오면 교육을 면제시키고 있습니다.
유병철위원   하고 있습니까?
재난안전과장 이대하   예. 하고 있습니다.
유병철위원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이고 많은 학교에서 하고 있는데 팔공산에 놀러간 김에 체험하고 민방위교육 면제받고, 이런 프로그램을 강화시켰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

'공동체마을 만들기 > 함께하는 의정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방분권 포럼 준비  (0) 2012.07.14
도대체 왜 이럴까요  (0) 2012.07.12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0) 2012.07.05
193회 정례회 조례안 3건  (0) 2012.07.02
193회 정례회 일정  (0) 2012.06.2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