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 맨홀에 문제가 있어 교체를 했습니다.
맨홀의 틀이 뒤틀려 차가 지나갈 때 소음이 납니다.
심야 시간에 문제가 되지요.
작은 민원이지만 인근 주민들에게는 큰 고통이었습니다
이 작은 민원이 해결되는데 3개월 걸렸습니다.
구청이나 KT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되는 일인 줄 알았습니다.
현장을 방문한 구청 하수계 담당자는
"KT에서 할 일이다. 전화를 해서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얘기를 했고
저도 금방 되는 줄 알았습니다.
맑은샘 목용탕 앞에 똑같은 문제가 있었기에 함께 해결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확인하고 독려하지 않으면
더 중요한 일, 더 급한 일에 밀리게 되더군요.
전화 한 통화로 끝날 일을 결국 공문을 발송하게 했고,
그 며칠 뒤에 해결되었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나를 포함한 주민이 불편한 민원이지만
일상에 쫓겨 바쁘게 살다보니, 동주민센터에 갈 일도 없으며,
민원을 제기할 여유도 없고, 어디에 민원을 제기할 지 모르는 상황이 일반 주민들의 현실입니다.
공익을 위한 민원은 바로 해결됩니다.
가장 빠른 방법
1. 북구청 홈페이지를 연다
2. 오른 쪽 위 '온라인민원상담'으로 들어가
3. 실명인증을 하고 글쓰기 하시면 됩니다.
참조할 사진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전자민원 상담이 어려울 경우
1. 동주민센터에 전화, 혹은 방문
2. 어려울 경우
동네 구의원에게 전화!
일상에서 느끼시는 동네에서 필요한 사항, 불편한 사항, 제안할 사항들을
언제든지 제시해주십시오.
구의원과 구청의 공무원들이 해야 할 일이고,
이들은 그것을 실행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주민자치위원회 (0) | 2014.01.21 |
---|---|
산격로 보행환경개선사업 착공 (0) | 2014.01.21 |
유개승강장 설치 보류 (0) | 2014.01.20 |
무지개. 개나리공원 풍경 (0) | 2014.01.02 |
대동로 아스콘 포장 부실 (0) | 2014.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