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오수 분리 안할래!

공동체마을 만들기/동네이야기1

by 뽈삼촌 2011. 12. 20. 23:08

본문

산격3동 우오수분리 배수설비 공사가 어렵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12월 중순부터 한 달여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건설과의 입장도 들어보았습니다.

주민들의 입장은 간단합니다.

"수질 관리를 위해 우오수를 분리해 배수하겠다는 취지에는 동의하나 내 돈을 들여 할 수는 없다. 100만원 가까이 든다는데 그런 큰 돈이 들어가면 나는 못한다. 지금까지 큰 불편없이 살아왔다."는 것이지요.

 

침수에 대비한 하수관거 공사를 한다더니 엉뚱한 사업을 한다는 게 주민들의 생각인 것 같습니다.

 

1차 공사구역에서 식당을 하시는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청원서를 작성해 북구청과 시청에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산격성당에서 2차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대부분의 주민들은 우오수 분리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모르고 있습니다.

 

[청원] 산격동 우오수 분리 배수시설 정비사업 관련

주민들의 부담을 최소화시켜주십시오


  현재 진행 중인 오수관 신설 공사는 각 가옥 내 오수받이까지만 실시되고, 정화조 폐쇄 및 개인 배수설비 연결은 개인소유자 부담으로 별개의 공사업자를 선정해 공사가 진행되도록 하고 있습니다.(하수도법. 대구시 조례)

  하지만 개인의 부담이 클 경우 연결 공사를 하지 않을 수 있고, 단계별 공사로 인한 공사기간의 지체와 불편도 예견됩니다. 따라서 이 사업의 원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모든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인의 부담을 최소화시켜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화조 폐쇄는 개인의 선택에 맡기되, 가옥 내 정화조와 오수관까지의 배수설비연결은 일괄적으로 공사해주기를 청원합니다.

 

 

성명 

주소

연락처

서명(날인)

1

 

 

 

 

2

 

 

 

 

3

 

 

 

 

4

 

 

 

 

5

 

 

 

 


산격동 주민 일동 (주민대표 대왕식당 이영수  016 9513 7877)

 

관련글 더보기